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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ypedef에 대해서

보통 필자는 이렇게 쓴다.

struct user_struct{
 int num;
 char str[10];
};
typedef struct user_struct u_s;
int main()
{
 u_s u;
 u.num = 10;
 printf("%d",u.num);
 return 0;
}
출력 10

typedef은 struct user_struct를 u_s로 줄여서 쓰기 위한 것이다.
그래서 u_s u; == user_struct u; 이런 뜻이다.
사실 typedef는 안 써도 되지만 편의를 위해서 나중에 가면 반드시 쓰게된다.
stl이라는 탬플릿으로 된 자료형에 가보면 굉장히 많이 쓰게 될 것이다.
위 에서의 방식은 c에서는 구동이 안 될수도 있다.
하지만 우리는 이렇게 하고도 한번도 오류를 본적이 없다.
이유는 우리는 c++파일을 생성해서 작성하기 때문이다.
그러므로 필자는 이렇게 쭉~~써왔다.

c와 c++둘 다 호환이 되는 코드도 있다.
typedef struct user_struct{
 int num;
 char str[10];
}u_s;
이렇게 써주면 된다.

역시 이해 하지말고 소스 코드를 어디 담아 뒀다가 필요 할때 꺼내 쓰자.

typedef 사용법
struct user_struct{
 int num;
 char str[10];
};
typedef struct user_struct u_s;
또는
typedef struct user_struct{
 int num;
 char str[10];
}u_s;

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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